카카오톡 내 암호화폐 지갑 '클립' 정식서비스 준비 中

카카오의 정식 서비스로 포함, 그라운드X 최종조율작업만 남아

이효산 기자

작성 2020.06.02 17:19 수정 2020.06.02 17:19

클립 서비스 예시 화면. 출처=클립 홈페이지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이 3일 카카오톡에서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클립'이 모든 준비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최종 조율작업에 들어갔다며 카카오 내 다수의 서비스 중 상위에 위치할 수 있도록 카카오와 협상 중인 것으로 밝혔다.


그라운드X는 클립이 단순한 지갑 기능 외에도 대체불가토큰(NFT)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부분 또한 카카오에서 도입 문제를 두고 조율중에 있으며 이 기능은 선물하기나 이모티콘, 프렌즈샵에서 NFT가 결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문TV의 비트마루 전문가는 "최근 언택트 관련주로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카카오에서 블록체인 지갑을 활용한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이전보다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현재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기능들을 암호화폐가 대체 수행할 수 있다면 시장에 큰 호재 작용은 물론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답했다.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TV 증권방송출신 전문가진으로 뭉쳐진 암호화폐, 주식 리딩방송 골드문TV에서 수익성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goldmoontv.co.kr/ <- 링크클릭시 무료입장




RSS피드 기사제공처 : 얼리어답터뉴스 / 등록기자: 이효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