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시장역치과 [서울아크로치과 이영빈원장 칼럼]

http://www.acrodental.co.kr

02-2636-1117

이용국 기자

작성 2020.06.10 23:07 수정 2020.06.11 23:54


치아는 한 번 손상 훼손되면 자연치유 기능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를 해야 한다. 가장 많은 치료를 하게 되는 부분이 충치인데충치는 예방도 예방이지만 발견했을 때에는 빠른 대처가 필요한 질환이다.

 

치과에서의 정기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으로 충치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충치가 발생되었다고 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상태가 빠르게 진행된다.

 

충치가 발생하게 되면 상태에 따라 여러가지 이러한 방법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문제 없이 치료할 수는 있지만 무엇보다도 충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성실히 치아를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충치가 발생해도 만약 방치를 한다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불행한 일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주변 치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큰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발치를 하게 되는 상황까지 생기면 임플란트를 생각해야 하는데 아무리 임플란트가 좋다고 해도 자연치아 만큼 완벽한 것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그렇기 때문에 치아의 뿌리가 남게 되는 경우엔 발치를 대신하여 자연의 치아를 살릴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 하기에  치과 진단 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신경치료를 진행할 경우엔 신경을 쓰지 못해 썩게 된 치아는 신속하게 제거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최대한 보존해야 한다그러한 이유 때문에 신경치료는 정밀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며전이되지 않고 남은 부분이 치아의 정상적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신경치료에 대한 정보가 여러 존재하기 때문에 신경치료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쉽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신경치료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기에 의료진의 역할과 함께 구강상태에 맞춰 진료를 하는 치료가 필요할 것이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는 평소에도 꼼꼼한 양치질 습관과 함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서비스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그리고 통증과 같은 치아에 불편함이 있다고 하면 방치하지 말고 치과를 통해 진단과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얼리어답터뉴스 / 등록기자: 이용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