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터미널역 도상 소방합동훈련(교육)

고속터미널(3)역 도상 소방합동훈련(교육)

고속터미널(3)역 유관기관 도상 소방합동 훈련(교육)

고속터미널(3)역 재난대응 도상 유관기관 소방합동훈련(교육)

푸른문학신문 기자

작성 2020.09.09 21:45 수정 2020.09.10 07:48
화재시 행동 요령 시청각 교육

서울교통공사 옥수서비스안전센터 고속터미널(3)역(역장 임재구)에서는 재난대응역량강화 일환으로 서초소방서와 함께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하고 도상 합동소방훈련(20.9.9.15:00~)을 실시했다.

재난은 예고없이 찾아오는 만큼 최대한 안전을 유지하며

교육중심으로 실시했다.

훈련 목적은 각종 재난 발생시 골든타임(5분)내에 초동조치를 통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유관 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신속하게 재난 대응 임무를 수행하는데 있다.

특히 화재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호할 수 있는 필수장비인 양압식 공기호흡기 사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을 익혔다.

뿐만아니라  화재시 행동요령과 완강기 이용법, 심폐소생술(CPR)에 대하여 서초소방서가 제공한 동영상 자료를 함께 시청하면서 도상훈련을 내실있게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고속터미널(3)역 B(을반:김진호 부역장 외 5명 형미정 차장)조 및 일근자 전원과 사회복무요원 , 서울메트로환경(신경규 팀장 외 3명), 고속터미널(7)역 김동현 부역장.서초소방서 최윤호 외 2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서울교통공사 각 역에서는 재난대응역량강화를 위하여 각 조별로 연간 4회에 걸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1회는 유관기관 간의 합동훈련을 실시하여 보다 더 안전한 지하철을 만들어 가고있다.


※기사제공 고속터미널(3)역 임재구



[푸른문학신문 이은별 발행인]


RSS피드 기사제공처 : 푸른문학신문 / 등록기자: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