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관광 작품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제4회 공연관광 축제 ‘웰컴대학로’

서문강 기자

작성 2020.09.17 09:19 수정 2020.09.17 09:21
사진=문체뷰


올해 4회째를 맞이한 ‘2020 웰컴대학로는 매년 대학로를 중심으로 한 우수 공연 작품들을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연관광 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행사를 유튜브와 네이버브이 등 온라인망을 통해 진행하고,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국내외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918() 개막식에서는 대학로,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하다라는 제로 다채로운 비언어극*과 뮤지컬 공연 등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국을 대표하는 난타’, ‘페인터즈와 같은 비언어극 공연과 더불어 뮤지컬 더 픽션’, ‘사의 찬미등의 주요 곡을 뮤지컬 배우들이 노래하는 등 다한 특별 공연이 가을 저녁 관객들을 찾아간다.

 

웰컴대학로의 대표 프로그램인 웰컴시어터를 통해서는 선별된 국내 우수 공연관광 작품을 한 공연장에서 순차적으로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911일부터 1115일까지 대학로 내 유니플렉스1관에서 뮤지컬 염소나타’, ‘아리아라리’, ‘얼쑤’, 연극 템플’, 비언어극 썬앤문공연이 진행된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국내외 관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공연 실황을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석 전후로 비언어극(9. 27.), 뮤지컬 특별공연(10. 3.) 등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중계되는 작품은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 높은 공연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일정, 온라인 중계 시간, 온라인망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웰컴대학로공식 누리집(http://www.welcomedaehak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대학로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실내 공연인 경우 관객들은 줄을 설 때 2미터(최소 1미터) 이상 간격 유지, 공연장 입장 시 증상 여부 확인, 정보무늬(QR코드) 등을 활용한 출입명부 작성, 공연장 내 석 지그재그 방식의 한 칸 띄어 앉기’,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지침을 지켜야 한다.

 

서문강 기자



RSS피드 기사제공처 : 코스미안뉴스 / 등록기자: 서문강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